앤디 버드
월트디즈니 인터내셔널 회장
앤디 버드 월트디즈니 인터내셔널 회장은 신사업 구상, 서유럽과 일본 등 선진국가들에 진출해 있는 기존 사업의 성장 및 확장, 그리고 인도, 중국, 러시아, 한국, 라틴 아메리카 등 신흥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운영과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그는 디즈니 사(社)의 전체 대표이사 CEO인 밥 아이거와 세계 각국에 있는 디즈니의 각 분야 사업 대표들과 함께 미국 이외의 전세계 지역에서의 비즈니스 창출과 관련된 모든 사업을 총괄 지휘, 감독하고 있다.
2004년에 디즈니에 합류한 이후, 버드 회장은 지금까지 인도 훈가마 TV(Hungama TV) 인수와 인도 UTV에 대한 투자를 이끌고, 과감한 벤처투자를 통해 TV와 영화 콘텐츠의 현지화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디즈니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사의 글로벌 구조와 리더십 체계를 재정비하였다.
디즈니에 합류하기 전에는 1994년부터 10년 간 타임 워너 사의 터너 엔터테인먼트 네트웍스 (Turner Entertainment Networks Limited)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로 일했다. 2000년에는 TBS 인터내셔널의 사장으로 임명되어 미국 외 전세계 지역의 TBS 방송 사업을 관리했다.
버드 회장은 영국 맨체스터의 피카딜리 라디오(Piccadilly Radio) 아침방송 프로듀서로 미디어 산업에 그 첫 발을 디뎠다. 그 후, 버진 방송사(Virgin Broadcasting Company)에서 운영하는 범 유럽적 음악 채널인 뮤직 박스(Music Box)에 합류하며 런던으로 옮겼다. 그곳에서 그는 위성으로 전파하는 전국 라디오 방송 서비스인 “라디오 라디오“(Radio Radio)를 창안하는 임무를 요청받아 프로그램 런칭에 기여하였으며, 그 프로그램의 총책임자 역할을 맡게 되어 유명 코미디언과 텔레비전 진행자들과 함께 여러가지 라디오 프로그램들을 제작했다.
1989년부터 1994년까지는 음악채널 런칭, 런던을 거점으로 하여 제작된 인기 아침 방송 제작, 그리고 토요일 아침 어린이 방송 제작 등을 담당하며 유럽의 여러 텔레비전, 라디오 방송국들에서 광범위한 활동을 했다. 1992년에는 영국 최대의 독립 라디오 제작사인 유닉 브로드캐스팅(Unique Broadcasting)에 스카우트되어 유닉 TV(Unique Television)를 출범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기도 하였다.
영국 국적의 버드 회장은 1985년 영국 뉴캐슬대학에서 영어영문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