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 새 장을 열다

일시 : 2009년 05월 27일~28일 / 장소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IT, 미디어,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고 계신 서울디지털포럼의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나얀 찬다 나얀 찬다

미국 예일대 <예일 글로벌 온라인>편집장

나얀 찬다는 예일대 세계화연구소(YCSG)에서 발간하는 <예일 글로벌 온라인> 편집장이자 발행인이다. 그는 예일대에 합류하기 전까지 30여 년간 홍콩 Far Eastern Economic Review에서 기자로 활동하면서 특파원, 수석 에디터를 지냈고, <아시아 월스트리트 저널 위클리>에서도 기자로 활동했다. 그는 1989년부터 1년간 미국 워싱턴에 있는 카네기 평화연구소에서 선임연구원을 맡기도 했다.

나얀 찬다의 최근 저서 <세계화, 전 지구적 통합의 역사>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터키어로 번역됐다. 그의 다른 저서로는 < Brother Enemy: The War After the War>가 있고, 아시아정치 및 외교안보 정책에 관한 책 십여 권의 집필에 참여하였다. 찬다는 아시아 지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 우수 저널리스트에게 수여하는 2005년Shorenstein Award 수상자이다. Shorenstein Award는 미국 스탠포드대 Shorenstein Forum과 하버드대 Shorenstein 언론∙정치∙공공정책 연구소에서 함께 주관한다.

찬다는 인도 와 싱가포르 에 ‘Bound Together’라는 격주 칼럼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