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 차니
시스코 사장실 수석부사장
시스코 사장실의 수석부사장이며 회사의 경영임원이다. 시스코의 전략과 계획수립에 기여하며, 전세계의 다양한 기업, 정부, 교육기관들이 인터넷기술을 도입해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문해왔다.
30여 년 경력의 실리콘밸리 베테랑으로 인터넷의 세계적 확장을 가능하게 한 주요 기술의 개발 및 도입에 크게 기여했다. 이더넷(Ethernet) 스위치 사업체인 그랜드정션네트워크(Grand Junction Networks)사의 인수로 시스코에 합류한 후 시스코의 두 단계 분산 사업이 2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고, 고속 이더넷과 저가의 스위치 시스템을 글로벌 인터넷의 핵심 기술로 전환시켰다.
1992년에 그랜드졍션네트워크를 창립해 고속 이더넷을 발명했고, 저가의 스위칭 기술을 개발해 스위칭의 경제학을 바꾼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1980년 이더넷과 로컬 네트워킹 개발에 선구자적 역할을 한 회사인 3Com을 공동 창립했다.
특허 전문 변호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협회에 속해 있으며 여러 테크놀로지 회사들의 운영위원회 멤버이고 미국 산타클라라대학교의 과학기술사회센터(Center for Science, Technology and Society)의 자문위원이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에서 기계공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했으며 산타클라라대학교에서 MBA와 법학박사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