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共存)
기술, 사람 그리고 큰 희망

일시 : 2012년 05월 22일~24일 / 장소 :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IT, 미디어,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고 계신 서울디지털포럼의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송길영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다음소프트는 소비자의 온라인 의견을 기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전환하는 기술의 선두주자이다. 다음소프트의 공동창설자로, 동료들과 함께 수십억 개에 달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들이 내포하는 소비자 경향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다음소프트가 2000년 한국 웹 포털 다음커뮤니케이션즈의 계열사로 창립된 후 최고전략책임자로 역임했다. 다음소프트는 텍스트 마이닝, 대규모 정보탐색과 자연어처리 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해 왔다. 현재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이사 및 서울여자대학교 컴퓨터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오피니언마이닝워킹그룹(Opinion Mining Working Group)이라는 기업 데이터 마이닝 전문기구를 개설, 이끌고 있다.

다음소프트 창립 이전에는 한국무역정보통신에서 연구원 및 컨설턴트로 일하며 국제적 정보기술업체들과 공동으로 국제 무역 자동화 및 전자정부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고려대 컴퓨터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동대학 컴퓨터학과 박사 논문을 준비 중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국제경영원 과정을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