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 전체 보기

마이크 림

싱가포르 벤처캐피털 '트리렉' 파트너, 딥테크 얼라이언스 기후 테크 고문

마이크 림
강연제목 [SDF2023 연구 발표 - 2] 기후테크, 탄소중립 세상으로 이끌어 줄 게임 체인저
강연일시 2023. 11. 02. 14:00-15:05

마이크 림은 트리렉(TRIREC, 벤처캐피털사)에서 파트너로 재직 중이며 기업운영과 기업가정신학 분야 경력이 20년 넘는 노련한 관리자다. 전략 사업 기획·실행, 특히 전략 자문과 자금조달, 인수합병, 기업 재무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그는 서드락(Thirdrock, 벤처캐피탈사)과 소테이리아(Soteiria, 벤처캐피탈사)에서 이사직을 맡는 등 투자은행 업계와 여러 아시아 기업체에서 다양한 고위 관리직을 맡았다. 일본 농업은행 노리추킨에서 부채자본시장(DCM) 매니저로 근무했고, 여러 IoT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창립했다. 조기교육 사업체의 CEO를 지내던 중 해당 사업체를 아시아 사모펀드에 성공적으로 매각했다.

마이크 림은 트리렉에서 맡은 역할과 더불어 싱가포르에 소재한 애그리푸드(Agrifood) 테크 인큐베이터(창업 지원 기관) 이노베이트360(Innovate 360)의 멘토를 맡고 있다. 최근에는 싱가포르 소재 딥테크 인규베이터 ‘싱가포르 딥테크 얼라이언스(Singapore Deep Tech Alliance)’의 기후 테크 고문에 임명되었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경영학 학사 학위를 상2등급으로 취득했다.


[강연 세부 제목 및 내용]

기후테크 벤처캐피탈사가 바라보는 기후테크 투자: 지금이 변곡점일까?

전 세계가 기후변화 대응의 시급성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지금껏 해결책 도출에 성공하지 못했을까? 본 강연은 기후테크 투자자의 역할과 기후테크 투자의 부작용·어려움, 향후 주요 트렌드와 기술 등을 설명하며 기후테크 투자가 변곡점을 맞이한 이유를 함께 들여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