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한국마케팅학회장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연세대학교 상경대학(응용통계학과)을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Michigan에서 Biostatistics석사와 Business School에서 계량마케팅분야의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네덜란드의 University of Groningen에서 조교수로 재직하였다. 또한, 미국의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방문교수로 활동하였다. 주로 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의 제품선택모형을 개발하고 시장구조를 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강의는 마케팅관리, 마케팅조사, 마케팅전략, 계량마케팅모형, B2B마케팅 등의 분야를 하고 있다. 그의 논문은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Journal of Econometrics, Journal of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등 각 분야의 대표 학술지에 게재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마케팅연구, 소비자학연구, 광고학연구, 경영학연구 등에 발표되었다. 현재 한국마케팅학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소비자학회장을 역임하였다. 연세대학교의 글로벌교육원, 상남경영원, 미래교육원 원장을 역임하였다.